줌 헌팅 Zoom Hunting 獵豔

6.5/10
共13評論
時長   87분
地區   대만
台灣上映   01月01日 2009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75

評論  |  分享 

줌 헌팅劇情

.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의 을 연상시키는 여성감독 조리의 데뷔작. 사진작가 루이는 탐정소설가인 여동생 루싱에게 자신이 우연히 찍은 불륜 현장 사진을 보여준다. 루이는 다시 같은 곳에서 사진을 찍게 되고 폭력이 오가는 현장을 목격한다. 사건은 점점 꼬여 가고, 뜻밖에 루싱과 연관된 정황이 드러난다.

(2010년 15회 부산국제영화제)

본다는 것과 쓴다는 것, 혹은 카메라와 펜. 대체로 남성적 권위와 연관된 이 두 가지 젠더 특권화된 영역을 여성적 주체로 전유시킨 이야기가 펼쳐진다. 영화는 사진작가 류이가 자신의 사진에 우연히 찍힌 어떤 남녀의 정사 장면을 보고 언니인 소설가 류싱에게 그 이야기를 옮기는 것으로 시작된다. 류이는 자신의 관음증적 욕망이 이끄는 대로 본격적으로 그들을 훔쳐보고 언니는 그 이야기로 소설을 쓴다. 그러다가 알게 된 놀라운 사실. 치정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어느 순간 미스터리로 전환되고 최종적으로는 예술가의 창조성과 윤리 문제에까지 이른다.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의 와 알프레드 히치콕의 을 뒤섞어 기본적인 이야기 틀을 만들고 거기에 엇갈린 남녀 관계에서 비롯된 배신과 신의와 복수의 드라마를 메인 플롯으로 삼았다. 하지만 이 영화가 안토니오니와 히치콕의 영화와 다른 점은 두 남성 거장이 서둘러 영화를 끝낸 부분에서 비로소 본론이 시작된다는 점이다. 본다는 것(카메라), 듣는다는 것(녹음기), 그리고 쓴다는 것(소설), 이 세 가지 일상적이며 예술적인 행위가 여성적 시선의 필터를 거치면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에 관한 흥미로운 예시.

(2010년 15회 부산국제영화제_강소원)

더보기

줌 헌팅演員

줌 헌팅劇照

줌 헌팅相關推薦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줌 헌팅評論(0)

暫時沒有人發布簡評,趕緊發布成為第一人吧~